2014년 4월 1일 화요일

가을의 축복 - 1부

1회(신동의 잉태)

등골을 타고 흐르는 땀줄기가 엉덩이의 고랑으로 흘러 고쟁이 속솟이 후줄근한 빨래처럼 젖어 가도록 초연은 절을 그칠 줄 몰랐다.

1일 100배의 불공이 오늘로 꼭 100일 째 이제 이 100배가 끝나면 초연은 다시 시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가는 초연은 떠나올 때와 마찬가지로 둘이 함께였으나 올라올 때는 둘이었던 몸이 내려갈 때는혼자라는 것이 다르다.초연의 몸에 애기가 생긴 것이다.100일 기도를 드린 효혐으로.....

경석은 신혼 첫날 밤부터 신부인 초연을 돌아보지도 않은 사내였다.

열 여섯 꽃다운 나이에 남편 경석의 얼굴도 보지 못하고 재취로로 들어온 초연을 앞에 두고 경석은 말했었다.

당신이 지금 몇 째로 들어온지 아시오??
.....
집안 어르신들이나 내 부모님은 나를 잘 모르오.
.....
나는 아이를 가질 수 없는 사내요. 아니 여자와 밤을 치룰 수 없는 사내란 말이오.
.....
나는 지난 전쟁에서 내 양물을 잃었소. 양물이 없는 사내가 어찌 아들을 낳을 수 있겠소? 허나.....
.....
지금까지 나와 혼인식을 치룬 여자들은 모두 내가 핍박을 하여 내 보냈소. 사람들은 모르지... 첫날밤에 괴롭힘을 당하고 나온 신부가 얼굴이 벌개져서 걸음걸이도 시원치 않으니 내 양물이 너무 거대하여 그런줄로 잘못 알고 있지. 하지만 나도 한 때 사내였던지라 벗은 여자를 보면 나도 모르게 내가 건장한 사내인 것으로 착각하여 여자를 더듬게 되고..... 그러다가 내 처지를 한탄하면서 여자의 온 몸뚱이를 학대하고....그리고 여자들은 첫날밤중에 보따리를 싸거나 하루 이틀이 지나면 아무도 모르게 사라져 버렸지. 그리고 들어온 여자가 당신이오. 아마 내가 알기론 일곱째가 아닌가 하외다.
.....
이제 나도 지쳤소. 여자의 벗은 몸을 보기도 역겁고 내 이런 처지를 부모나 집안 어른들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고.....내 한가지 제안을 하리다. 이 첫날밤이 지나면 우리 둘이서 불공을 들이러 간다고 말하고 집을 떠납시다. 그리고 당신은 나를 따라서 해명사로 가십시다. 해명사에 내 절친한 친구가 있으니 나는 그곳에서 머리를 깎을 생각이오. 당신은 내 옆에서 시중을 들던지 진짜로 불공을 들이던지......그러다가 혹시 아무도 모르게 별을 보게되면 그 아이를 내 아이로 하고 하산하여 우리 집안의 대를 이어 주시오.



속 고쟁이가 다 젖어 손으로 쥐어짜면 빗물에 젖은 옷을 짜는 것 처럼 물이 흐를 만큼 땀으로 목욕한 초연은 아직도 뒤켠에서 하염없이 목탁을 두드리며 염불을 읖조리는 경석의 청아한 목소리를 들어며 힘겹게 툇돌위로 내려섰다.

어느새 가을 끝이 앙상한 나무가지에 걸려 있었고 열여섯 가을은 자신도 모르게 뱃속에 기운찬 아이가 자라고 있었다.


누구셔요?
쉿!

급히 이부자리로 가슴을 감싸안은 초연이 검은 물체에 대하여 겁을 집어먹고 구석으로 웅크리며 피했으나 거대한 공룡같은 물체는 엉금엉금 초연의 곁으로 다가왔고 솔개가 병아리를 낚아채듯 초연을 낚아채서 억센 힘으로 옷고름을 ?어 제쳤다.

읍, 읍, 읍,
쉿!

억센 손으로 초연의 입을 틀어막은 거인은 그 억센 힘에 눌려 변변한 반항조차 할 수 없도록 만든 뒤 초연의 속곳을 벗겨내었다.

순식간에 저고리 속으로 들어온 손이 아직 아물지도 못한 열여섯 초연의 젖가슴을 움켜쥐었고 다리 사이의 고랑 한 가운데 파진 웅덩이로 무지막지한 말뚝을 질러넣었다.

으아아악. 아아아악.

칠흑같이 어둔 산골에 생살 찢어지는 비명이 메아리쳐도... 골방에서 열여섯 아녀자의 생살이 찢어져도....말뚝은 용서가 없었다.

'북북북'
아아악'
찌걱찌걱
으아아악

말뚝은 귀가 없었다.
말뚝은 눈이 없었다.
말뚝은 무자비했다.

그런데 어느덧 초연은 이상한 쾌감이 전신을 훑어 내림을 느꼈다. 비명이 신음으로 변했고 신음이 노래로 변했다

말뚝을 길게도 박았다.
말뚝을 깊이도 막았다.
말뚝을 박은 자리에서 생수가 터져나왔다.
그 생수와 허연 쌀뜨물이 말뚝을 박은 자리에서 만났다.

초연의 노래는 이제 기쁨의 노래가 되었다.생살을 찢고 들어온 말뚝은 요술망망이가 되었고 그 요술망망이의 춤가락에 초연의 동굴은 놀이터가 되었다. 그 놀이터에 샘이 솟았고 요술망망이는 뜨물을 쏟아내면서 사그라져 갔다.


초연은 사흘을 앓았다.요술망망이의 춤 놀이는 사흘 내내 저녁마다 이루어졌고 그럴 때마다 산사의 귀퉁이에서 장작패는 소리가 하염없이 들렸다.

이제 100일.

초연은 요술망망이도 잊고 장작패는 소리도 잊어야 한다.


보따리를 이고 산을 내려오는 초연의 긴 그림자에 민둥산을 한 사내가 물끄러미 쳐다보고 있었으며 그 민둥산을 거구의 또 다른 민둥산이 감싸 안았다.

초연은 뱃속에서 꿈틀거리는 생명에게 한없는 경외감을 보내며 두 민둥산을 뒤로 한 채 가을의 끝을 밟고 집으로 돌아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